한국소방안저원에서 시행하는
강습교육 접수 후
확인할 수 있는 행정사항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행정사항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 각종 증빙자료(강습접수 원서, 영수증, 계산서 신청 등)
* 각종 변동사항(일정변경, 환불취소, 교재 수령주소 변경)
* 강습교육 수강번호
* 증명사진 등록관리
참고로 교재지 수령주소 변경은
실시간 온라인 과정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1.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 실명인증 로그인
우선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서
교육생 본인임을 확인하는
실명인증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실명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나의 강의실 클릭
노란색 네모 모양의
'나의 강의실'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그리고
화면에서 강습교육 내역 우측에 파란색으로 되있는
'▶나의 강습교육 신청 이력보기' 글씨를 클릭합니다.
3. 해당버튼 클릭
하단에 보이는 여러가지 네모버튼들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사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강습원서 출력, 현금영수증 발행, 영수증 출력, 일정변경 신청, 취소신청[환불신청], 계산서, 교재수령지 변경, 증명사진 관리 등)
*수강번호는 육안 확인 가능(↓연두색 동그라미 표시↓)
아무쪼록...
한국소방안전원 강습교육 접수 후
행정처리 문제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육수수료 환불기준 및 금액안내 (교육업무규정 제25조)
1. 환불신청기간은 해당 일의 근무시간 내에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환불은 익일 업무종료시(휴일 및 공휴일은 다음날 업무종료 시)까지
(단, 지부 사정에 따라 2~3일 소요될수 있습니다.)
2. 신청자가 송금을 원할 경우에는 송금수수료를 제외하고 입금합니다.
3. 1일차 교육당일 강습일정 변경가능합니다.
4. 1일차 교육당일 강습수수료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5. 결강자가 교육시작일로부터 1년 경과 후 신청할 경우 강습수수료 환불금액은 없습니다.
환불시 주의사항
1. 신용카드 결제 후 1일차 교육 종료 후에 환불 신청 할 경우,
별도의 공제금액이 발생하므로 인터넷으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으며,
해당 지부로 방문하셔서 환불 신청하셔야 합니다.
2. 무통장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신청할 경우 금융기관 송금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3. 사이버교육의 교육일수는 사이버교육의 학습인정시간 기준에 따라 산정되어 환불됩니다.
(강습과정 : 특급소방안전관리자,1급소방안전관리자,2급소방안전관리자,3급소방안전관리자,위험물안전관리자,위험물운송자,위험물통합자)
'▣ 안전정보 > 소방안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방기계] 가스계소화설비 구조 및 원리, 점검방법(솔레노이드밸브,방출표시등) (2) | 2020.10.25 |
---|---|
[소방교육] 실시간 온라인 강습교육 수강전 필수 확인 사항 (0) | 2020.10.18 |
[소방행정] 강습교육 대기자 교육신청 방법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 (0) | 2020.10.15 |
[소방행정]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증명사진 등록하는 방법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 (0) | 2020.10.15 |
[소방행정] 실시간 온라인 강습교육 시행 알림 (0) | 2020.10.05 |